[dropcap]바[/dropcap]다 포도는 인도 태평양의 해안가에 서식하는 해조류입니다.
바다 포도는 마치 작은 포도송이처럼 생겼는데요
알알이 투명한 초록빛을 띠고 있는 바다 포도는 특이 모양으로 ‘바다의 보석’ 그리고 풍부한 영양소와 알 캐비아를 닮아 ‘그랜 캐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바다 포도’ 일본에서는 ‘우미 부도’, 베트남에서는 rong nho , rong nho biển, 발리섬에서는 bulung, 영미권에서는 콜레 르파 라세 모사(en:caulerpa racemosa) 또는 green caviar, sea grapes로 불리고 있습니다.
필리핀, 일본 등 여러 나라에서 양식으로 재배를 하고 있는 해조류로 최근 우리나라 ‘먹방’에 자주 등장하고 있습니다.
바다 포도는 노화의 속도를 늦추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바다 포도를 채 쥐 하늘 작업자들은 험한 일을 장시간 하는 작업 환경에도 불구하고 피부의 상처가 쉽게 아물고 손이 마치 비단결과 같이 고운 피부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바다 포도에 함유된 요오드, 알긴산, 후코이단 덕분입니다.
후코이단 성분은 해조류가 상처와 세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성분으로 바다 포도에 특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로 인해 여드름이나 트러블 등 피부의 손상과 상처와 세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회복시켜주며, 수분 막을 유지시켜 건강한 피부를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칼슘과 철분, 비타민A, C, E와 미네랄(다시마의 6배) 풍부해 콜라겐 합성의 증가로 안티에이징 효능과 멜라니 생성을 억제하는 미백 기능, 해조류 속 다량류는 세포 내에 삼투 분자를 저장하여 당과 아미노산이 피부 속 수분 흡수와 공급에 적합하도록 유지하는 천연 보습효과가 있습니다.
바다 포도에는 ‘알긴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각종 유해 물질이나 중금속, 미세먼지 등을 체내로 배출시키거나 산성 노폐 뮬리 축척되지 않도록 관여해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줍니다.
바다 포도 추출물은 EWG 1등급 화장품 원료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