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shion

 신체비례에 따른 패션 스타일링 1편

내 몸에 맞는 패션 스타일을 찾아보자

키가 큰 사람 패션 스타일링

키가 큰 사람은 상하의를 다른 색상으로 분할해서 가능하면 아래쪽으로 시선을 유도하여 키가 더 길어 보이지 않도록 하는게 포인트다.

상하체의 균형이 잘 잡혔다면 옷과 대비되는 벨트를 사용해 시선을 분리하면 좋다.

분리할 때는 황금비율인 2:3이나 3:5가 되도록 한다.

키가 크고 마른 여성이 원피스를 입으면 키가 너무 커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원피스는 심플한 라인의 밝은 컬러, 짧은 길이를 선택해야 한다.

가로 효과를 주는 보트넥이 효과적이며 트리밍은 수평처리한다.

크고 대담한 문향, 뚜렷한 액세서리, 형태감 있는 직물을 추천한다.

구두나 스타킹 등 하체에 독특한 디자인이나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좋다.

 

키가 작은 사람 패션 스타일링

키가 작은 사람은 상, 하의를 같은 색상으로 입는 것이 좋다.

상하비율은 4:6이도록 노력해야 한다.

광택소재의 상의, 지나치게 화려한 장식이나 패턴의 상의, 볼륨이 너무 큰 옷은 몸집을 부풀리고 키를 작아 보이게 하므로 피해야 한다.

하이 웨이스트의 원피스, 밝은 이너웨어는 시선을 위쪽으로 끌어 올려 키를 커보이게 한다.

시선을 길이 방향으로 유도하는 V네크라인, Y라인, H라인이 좋으며 디테일과 트리밍도 수직방향으로 처리하는 것이 좋다.

긴 세로 지퍼, 세로로 길게 배열한 단추, 롱 가디건, 긴 스카프는 세로 효과를 극대화한다.

단순하고 깨끗한 라인의 의상, 작은 문양, 크지 않은 액세서리, 텍스처가 두드러지지 않는 소재가 조으며, 헤어스타일은 너무 부풀리고 화려한 것보다는 단정한 편이 잘 어울린다.

 

허리가 짧고 다리가 긴 사람 패션 스타일

허리가 잛고 다리가 긴 사람은 선망의 대상이다. 하지만 이런 체형의 여성들은 대체로 허리가 짧아서 허리에 조금만 살이 있어도 허리 라인이 없어 보이거나 상반신이 뚱뚱해 보일 수 있으며, 남성적으로 보일 수도 있다.

로 웨이스트에 골반에 느슨하게 걸치는 벨트로 시선을 아래로 유도하면 멋지게 연출할 있다.

프린세스 라인이나 페플럼이 있는 재킷, 허리 라인이 들어간 상의와 같이 허리선을 살려줄 수 있는 디자인을 추천한다.

블루종 스타일의 튜닉, 허리를 지나가는 긴 상의와 원피스 등 허리를 길게 수직방향으로 연장시키는 디자인도 잘 어울린다.

 

허리가 길고 다리가 짧은 사람 패션 스타일

허리가 길과 다리가 짧은 사람은 허리선을 약간 높게 해야 한다.

하이 웨이스트 스커트나, 원피스는 하반신을 길어 보이게 한다.

블라우스와 셔츠는 스커트와 팬츠 안에 넣어 입고, 팬츠는 커프스가 없는 제품을 선택하고 바지의 길이는 길게 한다.

상의는 볼레로 스타일로 짧게 입는 것이 좋으며, 스웨터와 셔츠 자락을 밖으로 빼어 입을 때에는 길이가 길지 않게 하여 상의를 무겁지 않게 하며, 넓은 벨트를 허리에 매어 상반신을 수평으로 분할하는 것이 좋다.

힙 윗부분에 장식적인 포켓이나 화려한 트리밍을 준 디자인은 힙의 결점을 보완하고 다리를 길어 보이게 한다.

롱 스커트보다는 다리를 많이 드러내는 미니 스커트나 숏 팬츠를 입는 것이 좋다.

7부 바지는 짧은 다리에 좋지 못한 프로포션이라 피하는 것이 좋지만 꼭 입고 싶다면 하이 웨이스트의 상의를 입거나 얼굴 근처에 화려한 장식이 있는 상의를 선택하여 시선을 위로 끌어 올린다.

피부색과 유사한 톤의 신발은 다리길이를 연장시켜 주며 낮은 굽보다는 하이힐이 다리를 길어보이게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Back to top button